메뉴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인쇄
특산물
고령딸기12월~4월에 출하되는 고령딸기는 꿀벌로 자연 수정하며 가야산 맑은 물과 비옥한 땅에서 친환경적으로 재배한다. 당도가 높고 맛과 향이 뛰어나 전국 대형 농산물 유통에 납품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인지도가 대단히 높다.
1992년도부터 일본, 홍콩, 대만 등지로 수출하고 있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부에 매우 좋으며, 식이섬유가 많아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효과가 있다.
우곡그린수박낙동강변의 사질양토에서 뛰어난 기술과 친환경적으로 재배되어 과육질 및 당도가 뛰어나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며, 2001년에는 일본에 50톤을 수출하여 해외에서도 그 명성을 인증받고 있다.
2003년에는 우곡그린수박으로 상표가 등록되었으며, 2004년에는 농산물 최초로 KBS1TV <신화창조의 비밀>에 방영되어 품질과 명성을 인증받았다.
팔레트 규격 출하 등 농산물 유통에서도 선도적인 역할로 소비자의 신뢰와 인지도가 높아 명품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출하시기는 5월~6월이다.
성산메론무네트메론 품종인 성산메론은 맛과 당도 등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4월~6월에 출하되는 메론은 폐암, 심장병, 뇌졸중 등을 예방하는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수분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하다.
2001년부터 일본으로 수출하고 있다.
고령감자5월~6월에 출하되는 고령감자는 낙동강변의 대단지 사질 양토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알이 굵고 색깔이 희며, 녹말이 많아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 감자는 신장 기능 강화, 고혈압, 알레르기성 천식, 피부염, 변비 등 성인병 예방에 좋은 건강식품이며, 현대식 기계로 규격을 선별하고 소비자에게 신뢰와 호응을 받고 있다.
고령옥미고령옥미는 가야산 맑은 물과 비옥한 토양에서 밥맛 최고의 삼광벼를 친환경적으로 재배한다. 또한 생산에서 출하과정까지 포장검사 및 품위검사 규격을 제정하고 합격품만 수매하여 불량미를 제거한 완전미와 청결미로 친환경 최고급 쌀이다. 2009년도 경상북도 최우수브랜드로 선정된 쌀로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0년 8월 청와대에 납품하여 옛 진상미를 재현했다.
참외가야산 줄기의 맑은 물과 사질 양토에서 뛰어난 기술과 꿀벌 수정 등 친환경적으로 재배하였다. 양질의 금싸라기(오복 등) 품종의 참외는 당도가 뛰어나며 무네트메론과 함께 지역의 자랑이다.
참외는 비타민 A·C와 칼슘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선호도가 높다.
참외의 성분 중 쿠쿨비타신은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가야그린포크ㆍ가야한우 가야그린포크는 암퇘지 및 거세돈만으로 가공하여 냄새가 전혀 없으며 맛이 뛰어나고, 가야한우는 고품질 청정우를 가공하여 맛이 뛰어나다.